다음뷰~

통계 위젯 (화이트)

00
1
27672

애드센스_사이드메뉴용


애드센스_본문하단용


아이폰5 루머, 제대로 까발려주마! IT Association


아이폰이라는 작은 전자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뒤,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구입했고 전 세계적으로 1억대가 넘는 아이폰이 판매되는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렸다.

사실상 도산 상태였던 애플이라는 PC업체는 아이팟으로 시작해, 아이폰, 아이패드를 연달아 출시하면서,
작년 5월을 기점으로 기업 가치는 세계 최고 기업의 1,2위를 다투는 마이크로소프트를 넘어섰다.


그런데, 한 가지 이상한 점이 있다.
세계 최고의 SW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도, PC를 가장 많이 팔아먹는 DELL도,
국내 최고의 기업 삼성 전자도 가지지 못한 '무언가'가 애플에는 있으시다.

바로, 뿌리 깊은 '마니아'층이다.

삼성은 애플의 아이폰과의 경쟁을 위해 갤럭시 시리즈를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고 있고,
제품의 스펙과 디자인, 그 어떤 것을 견주어봐도 아이폰에 뒤지지 않지만 갤럭시 시리즈에 '마니아'는 찾아보기 힘들다.

좀 더 까놓고 얘기하면, 삼성 갤럭시 S2의 후속 디자인이 어떻게 될 것인지 그 누구도 궁금해하지 않는다.
하지만, 아이폰4의 후속 디자인이 어떻게 될 것인지는 초유의 관심사이다.

이는 애플의 철저한 디자인 위주의 제품 제작과 애플의 제품을 사용하면 타인과 다르다라는 홍보,
그리고 스티브 잡스라는 독보적인 인물에 대한 선망등이 어우러진 그 무엇인 듯 하다.
뭐..이유야 어찌됬든, 이제 아이폰 5라며 루머시되었던 이미지들을 하나하나 되새겨보는 쓸데없는 짓(!)을 해 보자.

<2010년 10월>
이 당시 아이폰4G가 국내에 출시된지 얼마 지나지 않는 시기였는데, 
이 때부터 아이폰5부터 아이폰6까지 어우르는 디자인 루머가 해외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한국 인터넷 언론지에는 열심히 실어다 날랐다.
(관련기사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60349l)

<누...누구냐, 넌!>


이 후, 한동안 해외 애플 공식/비공식 포럼에서도 아이폰5 디자인에 대해 큰 이슈 없이 잠잠하다가,
금년 상반기가 끝나갈 무렵부터 다시 아이폰5 디자인 루머들이 슬슬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상반기에는 아이패드 2 디자인에 대한 루머로 아이폰5는 이슈 대상이 아니었다)

<2011년 6월>
이 시기 디자인 관련일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 해외 블로거가,
차기 아이폰5가 미국 통신사인 스트린트와 함께 당해 11월에 출시 한다라는 내용과 함께 아래 사진을 인용해 포스트가 게재되었고,
이를 확인한 국내 언론사에서 뉴스화시켰다. 원 포스트에도 없던 '눈물 방울 디자인'라는 수식어까지 붙인 뒤에 말이다.
아마, 기자님께서 맥북에어를 쓰고 계셨던 모양이다.
(관련 기사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622153531)
(원 포스트 - http://thisismynext.com/2011/08/23/wsj-iphone-5-coming-sprint/)

[눈물 방울 디자인 루머 이미지. 뭔가 눈물 나게 생기긴했다]


이 시점부터, 해외에 각종 블로그와 애플 공식/비공식 포럼에서 아이폰5 추정 디자인이 수도 없이 게재되었고,
우리의 친절하신 인터넷 언론사 기자분들은 부지런히 실어다 날라주셨다.

<2011년 8월>
가징 근래에 발생된 루머. 아이폰5 화이트 분해 사진이라면서 올라왔는데, 사진만 가지고는 이게 뭔지 알 수 없다.
한술 더 떠서 홈 버튼이 사라졌다라고까지 이야길 하는 걸 보니,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 아닌가!

<미안하다... 난 몸매만 봐선 닉쿤인지 택연인지 알 수가 읍드라>


마지막으로 크게 기사화되거나 이슈화는 되지 않고, 디자이너도 모르는 루머 사생아들을 모아봤다.
(또한, 잘 정리된 기사가 있어 링크합니다 - http://it.donga.com/plan/6389/)

<이건 옵티머스 스멜...>

<이건 초콜릿폰 스멜...>


<아이폰 3G 합성 스멜..>

<이건 걍 스멜... -_-^>

쭈욱 살펴보았지만, 소개된 내용 외에도 수없이 많은 이미지들이 존재하는 데, 지루하고 따분한 포스트가 될 까봐 여기까지만
정리하려한다.

아마, 이런 저런 내용들과 루머들 중에서도 가능성이 높은 원소들을 모두 집합시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아이폰5에 가장 가까울 듯 하다.
[내가 메인 이미지로 쓴 이유가 있당게...]

아마 좀 더 커진 화면과, 아이폰4G보다 얇아진 케이스가 가장 확률이 높으며 그 두 가지를 적용하면,
위와 비슷한 모냥이 나오게 된다.
하지만, 필자가 잡스 밑에서 일하는 디자이너는 아닌지라, 어디까지나 추정을 할 뿐이다.

중요한 걸 빠뜨릴 뻔했는데, 기능 부분이다.
아마 향후 아이폰4 차기작이 될 기종이 모델명이 아이폰4GS가 될지, 아이폰5가 될지는 알 수가 없다.

차기 버전이니만큼, 카메라, 메모리, CPU, 그래픽카드 등등의 하드웨어 사양은 아이폰4보다 당연히 좋아질 것 이다.
다만, GSM과 CDMA 망을 동시에 지원하는 안테나 선정(CDMA 사용 국가에서 아이폰4가 안테나 문제가 있었죠?) 그리고,
4세대 통신 규격인 LTE 또는 와이맥스(와이브로) 지원NFC 통신 규격 지원 여부가 미지수이다.

마지막으로... 출시 시기를 가늠해보면, 아마 올해 4/4분기 내로는 출시가 될 듯 하다. (한국 출시는 불분명)
애플의 신 제품 갱신 기간이 대략 1년 정도이고 아이폰 4G가 나온지 약 1년이 되는 시점인 그 때 정도이기 때문이며,
하반기에 모토로라를 인수한 구글과 대만 HTC, 삼성 등지에 미국 LTE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 당하기 전에 대책을 내 놓을 것이다.

아무리 신봉자가 많다하지만, 국내 외를 막논하고 한 업체에서 내놓는 제품 하나에 대한 기대가 너무 크다.
하지만, 그에 따른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았던 것도 애플이었다.
이래저래 애플 같은 기업이 아직까지는 국내에 없는 것이 아쉬울 뿐이다.
Why So Serious?

(관련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는 사이트)
http://www.nowhereelse.fr/fake-iphone-5-video-51865/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imode=view&D=7&cate=24&d_category=8&num=85107
http://snschat.tistory.com/90
http://hanulsoblog.com/50115769732

[늘상 얘기하지만..재밌거나 도움이 되었나면 덧글은 매너, 추천은 센스!]

덧글

  • 데니스 2011/08/31 08:59 #

    저기 슬라이딩 키보드는 실제로 $75에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4 케이스 입니다. ^ ^

    www.solidlineproducts.com/iphone4-case-with-sliding-keyboard.html
  • 주노파파 2011/08/31 09:05 #

    그렇군요!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 smilejd 2011/08/31 15:47 #

    아이폰 4 유저로서 아이폰 5이 기다려집니다. ㅋ
  • 주노파파 2011/08/31 16:34 #

    그렇군요! 해외 출시는 올해 안으로 진행되겠지만, 국내 출시는 어떻게 될 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LGT와 SKT는 800Mhz 주파수 범위에서 LTE를 서비스하기 때문에,
    차세대 아이폰이 세계 범용 LTE 주파수인 1800Mhz 안테나를 달고 LTE 폰으로 나온다면,
    SKT나 LGT는 완벽한 LTE 서비스를 활성화 못 한채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로... 이번에도 차세대 아이폰은 KT가 가장 먼저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식용달팽이 2011/08/31 17:33 #

    4G 네트워크인 LTE나 와이맥스가 사용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4G 나 4Gs 등의 명칭은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애플 측에서 아직 시기 상조라고 밝힌 바 있죠. 그래서 4s 또는 5로 생각됩니다. 현재의 루머대로라면 4와 거의 비슷한 디자인에 액정만 조금 더 커질 것이라는 루머이고, 예상 사이즈는 3.7인치 혹은 4.2인치이고 해상도는 그대로 960*640일 듯 합니다. 3.5인치 그대로 갈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뭐 어차피 3Gs 사용자인 저는 나오자 마자바꿀 겁니다만 ㅋㅋㅋ
  • 주노파파 2011/08/31 19:06 #

    그럼, 향후 버전에 LTE 또는 와이맥스 지원 기기를 내놓는다는 건데.. 이미 선점당한 4G 시장을 연이어 나온 후속 모델로 대체를 할 수 있을까요.
    만약 사실이라면 지극히 비효율적인 방안인듯 합니다.
  • 피아루 2011/08/31 17:38 #

    우리나라 애플 1차 출시국으로 격상되서 미국에서 4/4분기에 나오면 이상없이 4/4분기에 나오는거 아닌가요?음
  • 주노파파 2011/08/31 19:04 #

    아하, 그렇군요. 1차 출시국으로 격상되었다는 정보는 모르고있었습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